티스토리 뷰

2019.9.10 처음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2019.9.15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그 후 부터 2주 후인 2019.9.29 드디어 애드센스가 승인되었습니다. 

 

 

신청하자마자 승인났다는 분들도 계시고 한 달동안 묵묵부답이었다는 분들도 있고, 여러 가지 경우의 수 가 있는 것 같아 신청기간 내내 불안했습니다. 

 

신청 후 일주일 정도 넘어가자 나도 혹시 무한검토가 걸린건 아닐까 불안했고, 다른 분들은 어떤지 열심히 구글링을 해봤습니다. 

 

역시나 여러가지 경우가 있었지만 저 같은 경우는 게시글이 10개 정도 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구글에서 심시하는데 시간이 좀 걸린 것 같았습니다.

 

한 블로그에서 "검토가 길어진다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다"라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조바심이 났지만 참고 매일매일 포스팅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시는데로 게시글은 1000자 이상으로 했고, 가능한 매일 작성하려고 했습니다.

 

작성하기 힘든 날에는 전날에 게시글을 두 개 작성하여 예약발행하는 방법도 썼습니다. 

 

물론 작성하지 못한 날도 있었지만 꾸준히 작성해 나가니 게시글이 20개를 좀 넘아가니 승인메일이 왔습니다.

 

아무래도 20개 이상의 게시글은 필요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했던 것들을 정리해보자면

 

1. 매일매일 포스팅, 게시글은 1000자 이상으로.

 

2. 가능한 정보글 위주로 작성

 

3.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이 세가지 정도는 꼭 지킬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찾아보면 카테고리도 중요하다고 했던 것 같은데, 저는 책, 영화 드라마, 재테크공부 등 별로 연관성이 없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포스팅을 했는데도 승인이 난 걸 보면 카테고리는 크게 중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일상 이야기를 담은 '잡담' 카테고리는 아예 비어있는 카테고리였습니다.

 

그리고 글을 쓸 때 사진을 1~3장정도만 넣으라는 말도 있었는데, 저는 사진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보통 대표이미지 용도로 한 장 정도만 올렸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많이 넣어서 작성한 분들도 승인이 난 걸로 보아 이것도 크게 중요하지 않은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자 수입니다. 제 블로그는 지금도 방문자 수가 하루에 10명이면 많이 들어온 수준의 블로그인데도 승인이 난 것을 보면 방문자 수도 크게 중요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방문자 수가 100명이 되자마자 승인 메일이 날라왔는데 이건 우연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승인에 대한 제 생각을 말하자면

 

일정한 수준의 게시글이 필요하고, 가능한 1000자 이상의 가이드 라인을 지키는 정보를 담고 있는 글이라면,(다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 애드센스 승인이 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니, 블로그 규모를 키우는데에 집중해야겠네요.

 

승인이 좀 처럼 나지 않는 분들도 저처럼 참고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게시글이 충분하고 2주이상이 지났는데도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그 때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답변을 받은 분들도 꽤 되는 것 같았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하시는 분들 모두 승인 받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