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을 모으기로 결심하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자신의 소비행태를 파악하고 개선하는 일일 것이다.

하지만, 인터넷 등 다양한 곳에서 결제를 하면 일일이 가계부를 쓰는 일이 쉽지가 않다.

그래서 오늘은 똑똑한 가계부 어플을 추천해보려고 한다.

바로 "뱅크 샐러드".

뱅크 샐러드는 TV광고도 있을 정도로 꽤 유명한 어플이다.

그럼에도 무료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편리하다.

 

흩어져 있는 계좌를 한눈에 모아서 볼 수 있다

뱅크 샐러드는 각 금융기관별 흩어져 있는 계좌를 공인인증서나, 금융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디를 입력함으로써,

한 화면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나도 4~5개 정도의 은행과 증권사, 보험사를 이용하고 있는데, 뱅크 샐러드에선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잘 이용하고 있다.

 

간편한 연동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한 번만 등록한다면, 본인이 인터넷 뱅킹을 가입해 놓은 금융기관은 모두 연동이 가능하다.

다만 아이폰의 경우 무조건 PC를 통해 인증서를 등록하고 스마트폰으로 옮겨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은 감수해야 한다.

이건 이 어플의 문제가 아니라 아이폰의 문제이니, 단점은 아니다.

 

 

바로바로 입력되는 가계부

어플의 가계부란에는 매일매일 사용한 금액이 자동으로 입력되고 통계를 내어 자신의 소비습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를 연동할 경우 현금결제 후 현금영수증을 신청했다면, 현금거래도 가계부에 바로바로 기록되니 정말 편리하다.

 

똑똑한 금융상품 추천

뱅크 샐러드는 내가 소비한 돈을 그저 기록만 하는 것이 아닌, 그것을 토대로 나에게 적합한 금융상품들을 추천해준다.

대표적으로 할인/적립률이 높은 신용카드를 추천해주거나, 금리가 낮은 대출을 추천해주는 식이다.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카드와 비교해서 어느 정도까지 할인이 가능한지 확인도 가능하다. 

 

읽어볼 만한 재테크 관련 팁들

뱅크 샐러드에서 지원하는 매거진 탭에 들어가면, 금융생활 가이드, 금융생활 팁 등 

돈 모으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너무나 편리한 어플이지만, 단점도 존재한다.

조금 기다려야 하는 금융기관 연동

뱅크 샐러드는 어플을 킬 때 또는 새로고침을 할 때마다 금융기관과의 연동을 시작한다.

문제는 이 연동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이다.

상단에 표시되는 작업 진행을 뚫어져라 보고 있으면 1~2분 정도 걸리는 것 같다.

그렇게 긴 시간은 아니지만, 바로바로 확인하기에는 좀 불편한 느낌이 있다.

업데이트는 백그라운드에서도 실행되니, 좀 오래 걸리는 분들은 잠깐 다른 어플을 보다가 

완료 알림이 뜨면 들어가서 확인해도 된다.

 

금융기관 연동 오류

공인인증서로 금융기관을 연동하려고 한다고 해도, 금융기관 연동 오류가 날 수 있다.

그리고 꽤 빈번하게 연동 오류가 난다. 한 번 연동되고 나면, 이런 경우는 잘 없지만,

최초에 연동할 때에는 가끔 오류가 나는 듯하다.

어플의 문제점이라기보다는 각 금융기관의 내 계정이 연동될 준비가 안 된 상황인 게 대부분이지만,

원인은 알 수가 없으면 답답할 뿐이다. 

나도 카드사 연동에 실패했던 경험이 있고, 뱅크 샐러드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아 겨우 연결했던 경험이 있다.

최근에 어플을 다시 깔아서 연동을 해보았는데,

요즘에는 뱅크 샐러드 어플 안에서도 조치하는 법이 매뉴얼화되어서 보이게 잘 되어있는 것 같았다. 

 

많은 가계부 어플을 써봤지만, 이 정도로 편리한 어플은 처음이었다. 

다른 어플들은 어플을 쓰면서도 내가 따로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하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뱅크 샐러드는 그 부담이 확실히 많이 적은 어플이다.

가계부 어플을 쓰려고 하는 분들께는 강력하게 추천하는 어플이다.

 

 

 

 

댓글
반응형